생활상식

일거양득의 쉬운 기부를 실천하는 방법

치우상주 2013. 2. 4. 16:55

일거양득의 쉬운 기부를 실천하는 방법

 

 


님도 보고 뽕도 따고, 가재 잡고 도랑 치고, 마당 쓸고 동전 줍고.. 등등의 다양한 일거양득 표현 방법이 있는데요.
만약에 기부도 이런 일거양득과 같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면 매우 좋겠죠?
그래서 오늘 저 치우는 매우 쉬운 기부를 하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려고 하는데요.


일반적으로 경조사를 맞이하게 되면
많은 분들이 축하나 위로를 위해 부조금을 내시기도 하고 화환을 보내어 마음을 표현하시기도 하는데요.
이렇게 화환을 보내는 경우엔 꽃화환을 보내는 경우도 있지만
기부도 실천할 수 있는 쌀화환을 보내는 경우도 많아지고 있는 것이 사실이에요.


그런데 이런 쌀화환보다 더욱 효과적인 쉬운 기부 방법이 있다면 솔깃하지 않으신가요?
바로 현금을 기부하는 화환이 그 주인공인데요.

 

 

 

 

 

 

 

 

그럼 왜 현금 기부 화환이 쉬운 기부 방법이자 일거양득 기부 방법인지를 좀 더 자세히 살펴볼까요?
일단 쌀화환처럼 현금 기부 화환 또한 경조사가 있는 곳에 화환이 보내지는 것은 똑같아요.
다만, 쌀화환은 화환을 보내는 사람이 경조사를 맞은 사람에게 쌀을 보내는 것으로 끝나게 되고
결국엔 쌀화환을 받은 사람이 기부를 하게 되는 구조로 운영이 되는데요.


현금 기부 화환은 경조사가 있는 곳에 현금 기부 화환이 위치하게 되는 것은 같지만
이 기부는 현금 기부 화환을 보내는 사람의 이름으로 기부가 될 뿐만 아니라
현금이 바로 기부가 되기 때문에 기부를 시행하는데 있어서도 매우 편리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어요.


게다가 개인의 경우엔 연말 정산 때 그리고 법인의 경우엔 세금 신고 때 혜택을 받을 수도 있기 때문에
일거양득을 얻을 수 있는 쉬운 기부 방법이라는 것이죠.

 

 

 

 

 

 

그런데 이렇게 쉬운 기부 방법인 현금 기부 화환이 아직도 없었다는 것이 좀 의아하죠?
이는 바로 현금 기부 화환을 실시하는 곳의 공신력이 검증되어야 하기 때문에 그랬는데요.
그래서 유력 신문인 '한겨레 신문사'에서 사회 복지를 위해 현금 기부 화환을 실시하고 있어요.
우리나라에서는 현금 기부 화환을 적용하고 있는 유일한 곳이죠.


'한겨레 신문사'의 자회사인 '한겨레 S&C'가 실시를 하는 곳이기에 믿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개인이나 법인에게도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는 현금 기부 화환이기에
앞으로 쉬운 기부 방법으로 확산이 될 것으로 예상이 되네요. ^^

 

 

 


온화환캠페인 전용사이트
www.hanido.kr


온화환캠페인 주관사인
한겨례신문사 자회사 한겨레 S&C 사이트
www.hanif.co.kr